LG하우시스의 ‘Z:IN 숨타일’이 벽지 부문 5년 연속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 1위'에 선정됐다.
LG하우시스의 건축자재 ‘숨타일’은 흙 성분을 주 원료로 해 생산된 내장 벽재이다. 흙 고유의 가습 효과와 함께 아토피의 주 원인인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 저감기능까지 갖춰 건강한 생활공간을 만들어 준다.
흙 성분을 원료로 생산된 숨타일은 습도를 조절하며 날씨에 따른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 준다. 공기 중 습도가 높으면 숨타일이 수분을 흡수하고, 습도가 너무 낮으면 함유하고 있는 수분을 실내 공기 중으로 배출하며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공기청정 효과도 뛰어나다. FITI시험연구원 실험실 테스트 결과 실내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해 감소시켜 준다.
숨타일이 지닌 친환경성 기능의 원리는 숨타일 벽재 내부에 균일하게 형성된 미세한 기공에 있다. 표면의 미세기공으로 수분이 스며들어 실내 습도 조절, 유해물질의 흡착, 항곰팡이 및 탈취 기능을 발휘한다. 실제로 숨타일 표면에 분무기를 사용해 물을 뿌려보면 바로 흘러내리지 않고 사라진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은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ㆍ디자인ㆍ콘셉트ㆍ원자재 등 다양한 측에서 친환경성이 높다고 평가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2004년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 부문 시상,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8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 지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