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재밌게'…대한산악연맹 트레일러닝 꿀팁 강좌 눈길

조선비즈
  • 윤희훈 기자
    입력 2020.12.17 10:39

    아웃도어 전문 크리에이터 '오세진 작가'가 트레일러닝 수칙을 소개하고 있다./대한산악연맹 제공
    "산악 러닝(트레일러닝) 안전하게 하세요."

    대한산악연맹과 대한체육회와 함께 만든 '트레일러닝 온라인교육' 영상이 화제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생활체육인들을 위한 '2020 여성체육활동지원사업' 일환으로 대한체육회와 함께 '트레일러닝 온라인 교육' 영상을 제조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0 트레일러닝 온라인교실'은 트레일러닝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10편의 교육영상이 있다. 대한산악연맹 온라인채널(YOUTUBE, NAVER TV)에 공개됐으며, 1편의 경우 20일만에 3만3000뷰를 기록했다.

    2019 서울 국제울트라트레일러닝 50km에서 우승한 국내 1위 트레일러너 '김지섭 선수'와 아웃도어 전문 크리에이터 '오세진 작가'가 출연해 트레일러닝을 소개하고 의류와 장비 선택방법, 달리기 방법과 안전 수칙 등을 소개한다. 오르막과 내리막을 달리는 방법 등 전문교육과정이 아니면 배우기 힘든 트레일러닝 팁도 풍부하다.

    대한산악연맹 담당자는 "코로나19 이후 기획한 언택트 온라인 교육영상이 많은 체육인들에게 도움이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산악스포츠 교육사업을 통해 체육 및 여가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