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홍보영상 공개

조선비즈
  • 김민정 기자
    입력 2020.10.16 10:52

    현대건설은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에 대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이 내놓은 홍보영상은 무리생활을 하는 사막여우 가족을 캐릭터로 설정해 현재 개발 중인 H 사일런트 홈에 대해 소개하는 형식이다. 큰 귀를 가지고 있는 사막여우가 소리에 민감하다는 특징을 살려 현대건설의 기술력을 강조한 것도 영상의 특징이다.

    영상은 사막여우 가족 4마리가 살고 있는 현대건설 아파트에 층간소음 저감 최적화 기술인 H 사일런트 홈을 적용해 층간소음 없이 조용하게 생활한다는 것을 소개하고 있다.

    ‘H 사일런트 홈’ 홍보영상 이미지. /현대건설 제공
    H 사일런트 홈은 1단계 튼튼한 골조, 2단계 고성능 특화 바닥구조, 3단계 최첨단 소음 예측기술, 4단계 완벽한 시공관리와 품질점검, 5단계 층간소음 알림시스템으로 구성된다.

    5단계에 적용되는 기술에는 현대건설이 특허권을 보유 중인 슬래브 강성보강, 레이저 스캔을 통한 골조 시공 품질관리, 고성능완충재(층간소음 저감재), 슬래브 두께 상향, 고강도 기포콘크리트 적용 등 총 15가지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H 사일런트 홈은 내년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힐스테이트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며 "향후에도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