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리더-팀원 1:1 코칭 시행

조선비즈
  • 허지윤 기자
    입력 2020.09.17 09:24

    HDC현대산업개발은 팀장, 그룹장, 현장소장 등 리더와 팀원이 1:1로 코칭하는 ‘H-PIC(HDC Performance Improvement Coaching)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리더와 구성원은 주기적으로 성과를 교류(피드백)하는 것으로, 권위적이고 지시적인 만남이 아닌 개인의 자율성과 책임감이 발현될 수 있도록 대화 위주로 진행된다. 리더(코치)는 월 2회, 30분 내외로 팀원과 대면·비대면 코칭을 하고, 팀원들은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하며 최상의 업무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구글과 GE, 폭스바겐에서도 이러한 조직 성과를 높여가는 성과관리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직원들의 리더십, 직무, 어학, 공통역량 등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인 ‘HDC러닝클라우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특강 형태의 ‘HDC인사이트포럼’ 등도 운영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평소 리더와 구성원 간의 피드백과 코칭을 강조해왔다"면서 "H-PIC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효과를 지속해 거둬갈 수 있도록 리더 대상 제도설명회를 실시하고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도 시행하는 등 성과관리 문화를 사내에 정착시킨 계획"이라고 말했다.

    팀장과 매니저가 H-PIC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