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온라인 미래교육에 관한 토크 콘서트 개최...미래교육의 선도적 모델 제시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20.06.30 14:14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오는 7월 11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미래교육’ 이라는 주제로 ‘KHCU 교양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으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패러다임 기획강좌 제작 중 강좌 개설을 앞두고 사전 교내 구성원, 예비 신·편입생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미래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진: 경희사이버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예술’ 강의 제작 현장. 극단 <고래> 이해성 대표와 강윤주 교수
    경희사이버대학교 강윤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는 제1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가 참석, 류태호 교수(미국 버지니아대)의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미래교육’, 이한기 국장(오마이뉴스)의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의 요소들’에 이어 강윤주 교수(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전공)의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희사이버대의 기획 강좌, 기획에서 제작까지’ 및 조천호 특임교수(경희사이버대)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기후위기’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제2부는 ‘우리가 바라는 온라인 미래교육에 대한 학생 발언’ 시간으로 온라인으로 참여한 학생들도 함께 하는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기획 강좌 제작을 총괄하고 있는 강윤주 교수(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전공)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학생 참여적 강좌를 기획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자 온라인 미래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고자 하는 경희사이버대의 논의의 장"이라며,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통해 진행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오는 7월 11일(토) 경희사이버대 ‘KHCU 교양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