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로벌, 숙박예약앱 가맹점에 POS '볼트' 100억원 규모 공급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20.04.20 11:29

    ㈜원글로벌이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숙박예약앱 가맹점에 POS(판매시점 정보관리) 볼트(이하 ‘볼트’)를 1년 동안 100억 원 규모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원글로벌은 한국정보통신㈜(대표이사 임명수)와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숙박 결제 플랫폼 ‘ONE’ 인프라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원글로벌은 본 사업 제휴를 통해 (사)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 회원사 우선으로 숙박예약앱 ONE 가맹점 신청을 받고 100억 원 규모의 POS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원글로벌과 한국정보통신은 ONE 가맹점 유치와 볼트 공급 및 제휴 사업을 통해 저렴한 결제 수수료는 물론, 가맹점주의 업소 운영 및 소비자의 결제 편의성을 증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 원글로벌
    가맹점주는 숙박결제플랫폼을 통해 객실관리시스템(PMS) 및 예약채널관리시스템(CMS)의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효율적인 숙박업소 관리가 가능하다. 체크인에서부터 고객 및 객실 관리, 정산과 세무까지 쉽고 효율적인 숙박업 관리가 볼트 하나로 가능해진다.

    소비자는 본인 예약 명세의 빠른 확인과 검증된 숙박 정보 조회는 물론, 현장 결제 시 다양한 직접 결제(NFC, QR코드, 바코드 등)를 통해 편리한 결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앱을 통한 결제에서도 뛰어난 UI와 숙박예약앱 ONE 포인트,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더해준다.

    원글로벌의 본 제휴 계약은 저렴한 수수료 정책과 효율적인 결제플랫폼 구축을 통해 시스템 구축과 장기적인 관리에서 발생하는 비용의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사)대한숙박업중앙회 또한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가맹점주들의 운영난을 고려, 원글로벌과 한국정보통신은 대규모 볼트 공급을 위해 사전 안내와 함께 숙박예약앱 ONE 가맹점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비대면 서비스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원글로벌의 숙박결제플랫폼 또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글로벌은 비대면형 키오스크의 가맹점 공급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및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예정이다.

    원글로벌 이재정 대표는 본 제휴 사업에 대해 "(사)대한숙박업중앙회와 원글로벌 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숙박결제플랫폼을 (사)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 대상으로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가맹점주들의 비용적 어려움을 일부 해소하고 효율적 결제 플랫폼을 같이 구축해나가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가맹점 신청 및 접수는 4월 말부터 사전 전화 및 온라인 신청을 통해 이뤄진다. (사)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를 우선 대상으로 가맹점 신청이 이뤄지며, 사전에 (사)대한숙박업중앙회로부터 부여받은 회원 번호를 입력하면 이후 순차적으로 해피콜을 통해서 최종 가맹점 계약이 완료된다. 선정된 회원사 및 숙박업소에 대해서는 5월 말 이후 순차적으로 볼트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 고객센터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대한숙박업중앙회 홈페이지, 원글로벌 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도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