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창업 관련 오프라인 박람회와 설명회가 줄줄이 취소되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공식 유튜브 채널 ‘프리남TV’(프랜차이즈 리뷰하는 남자)를 개설했다.

협회 측은 12일 "프리남TV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올바른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를 전달하고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 확산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설명회와 박람회가 취소되면서 공신력 있는 온라인 정보 수집이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한다.

플랫폼의 특성과 구독자의 수요를 고려해 딱딱한 정보 전문 채널 콘셉트를 지양하고 창업 전문 유튜버이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직접 운영하는 ‘맥형TV’의 맥형(이승현 롱타임노씨 대표)이 프리남TV 1기 기자로 활동한다.

주요 콘텐츠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 체험 △정책 이슈 해설 △가맹사업법 등 창업 정보 해설 △우수 가맹본부·브랜드 소개 △최신 트렌드 △업계 현안·소식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지호한방삼계탕, 조선양평해장국, 피자알볼로, 킹콩부대찌개 브랜드의 가맹점 창업 체험 영상들과 '좋은 가맹본부 고르는 법', '프랜차이즈를 하는 이유' 등 창업 정보 영상들이 제공되고 있다. 협회는 매주 1~2회 신규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독 및 시청은 유튜브에서 ‘프리남TV’를 검색으로 접속하면 된다. 또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