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엔터테인먼트, 가정용 서비스 활용한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 진행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20.03.27 16:17

    금영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서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를 활용해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힘내라, 대한민국! 흥내라, 대한민국!’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최근 코로나19가 확산하며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제 시행 등으로 인해 노래방 방문자가 줄어드는 추세에서 집 안에서도 실제 노래방의 기능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금영엔터테인먼트의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 금영엔터테인먼트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 중 사용자들에게 많이 알려진 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는 KT와 금영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공하는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이다. TV와 KT 기가지니의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사용해 마이크나 리모컨 없이 노래를 검색해 재생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노래방 서비스이며, 업소용 금영노래방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반주곡을 똑같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정·템포조절, 간주점프, 리듬·멜로디·악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악보 기능은 연주자용으로 특화된 금영 노래방의 악보 서비스를 그대로 지원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가지고 있다. 멜로디악보, 코드악보를 실시간 반주와 연동되어 표출시키는 것과 템포, 리듬, 음정 등의 변환 기능으로 자신만의 편곡 또한 가능해 가정에서 악기를 사용하여 다양한 연주를 즐기고 이를 SNS에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추세에 따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쥬크5’, ‘KT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 블루투스 마이크 ‘뮤즐’, ‘금영 유튜브 노래방’ 등의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실제 조사에 따르면 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는 지난 1월 사용자는 12,529명이었으나 3월 26일 기준 21,351명으로 집계되어 70% 이상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만 생활하게 되면서 우울해지거나 무기력해질 수 있는 증상을 가정용 금영노래방 서비스로 조금이나마 위로되었길 바란다"라며, "현 상황이 빠르게 마무리되어 모든 국민이 즐겁고 행복한 생활로 돌아오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