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원격·재택근무의 노하우 공개… 온라인세미나 개최

조선비즈
  • 설성인 기자
    입력 2020.03.10 10:45 | 수정 2020.03.10 13:58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국내에서도 원격·재택근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선비즈는 원격·재택근무를 실시하는 기업의 경험과 기술,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온라인세미나를 3월 11일부터 4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총 5회)에 개최합니다.

    원격·재택근무는 출퇴근 시간을 절약하고, 편안한 근무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관련 자료를 클라우드에 저장하지 않았거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화상회의 솔루션, 프로젝트 관리용 협업 툴(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도 있습니다.

    원격·재택근무를 안착시키기 위한 조직문화가 갖춰지지 않은 기업들도 있습니다.

    온라인세미나에서는 원격·재택근무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2013년부터 원격근무를 도입한 슬로워크, 창업과 동시에 원격근무를 실시한 스터디파이, 올 2월 말부터 원격근무를 도입한 카카오페이지 등이 자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슬랙(기업용 메신저), 줌(화상회의 솔루션) 등도 직접 소개해 기업과 직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 대상 유연근무를 돕는 고용노동부의 지원제도 등도 논의할 것입니다.

    온라인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오후 조선비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사전에 등록하면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등록, 다시보기는 컨벤션클럽 홈페이지(convention.chosunbiz.com)를 참고하면 됩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