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新 랜드마크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 분양 초읽기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20.02.20 14:00

    동양건설산업이 동탄역세권에 조성하는 패밀리 스테이 몰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를 선보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는 동탄 2신도시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에서도 동탄역 복합환승센터가 가까운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동탄2신도시 주상복합 C9 블록은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및 LG전자를 비롯해 첨단산업·벤처·R&D 분야 기업 등이 집적된 동탄 테크노밸리가 가깝다.

    사진: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 투시도
    또한, 주거·업무·상업시설의 복합 인프라가 구축돼 있고, 대규모 개발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를 비롯해 GTX-A 동탄역 (2023년 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2023년 예정), 트램 1·2호선 (2025년 예정), 동탄~이천 제2외곽순환도로(2021년 예정) 등이 예정돼 있다.

    높은 입지 가치는 입지를 공유하는 주상복합 ‘동탄역 파라곤’ 의 청약열기를 통해 입증됐다. 지하 3층~지상 39층 규모로 아파트 424가구와 주거형 아파텔 110실로 조성되는 동탄역 파라곤은 지난 2017년 청약 당시 최고 59대 1, 평균 1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 완판됐다.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는 이 단지의 지하 1층~지상 2층에 총 211실 규모로 마련된다.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는 동탄 1·2신도시가 하나로 통합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의 직접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지하화 후 상부 공간이 국내 최초 도로 위 공원 (약 6만㎡ 규모)'로 조성됨에 따라, 그동안 단절돼 있었던 동서 간 자유로운 도보 이용이 가능해지고, 통합 매머드 상권이 구축될 예정이다. 각종 문화, 공연 거리 등도 마련될 예정이며 유동인구가 급속하게 늘고 상권 활성화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집객 콘텐츠 및 특화설계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 의 동탄의 새로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도약 가능성을 높게 점치는 이유다.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는 동탄 지역 내 처음으로 공급되는 패밀리 스테이 몰이다. 지난해 계획인구의 80%를 달성하고, 1년 사이 인구가 37% 증가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탄2신도시는 30·40세대의 인구가 44%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초등학생 자녀를 둔 30·40세대 등을 중심으로 풍부한 수요를 겨냥한 맞춤형 공개공지 조성 및 MD 구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개공지는 부모와 아이, 동물이 즐겁게 놀 수 있는 키즈 플레이파크 및 펫파크로 꾸며진다. 3가지 테마의 광장이 조성되며, 슬라이드, 로프놀이, 목재계단놀이 등 경사를 이용한 놀이시설과 트램펄린, 파이프 소리놀이, 자가발전 놀이 시설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설, 소형견을 위한 펫놀이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인근에 있는 여울공원 (약 32만㎡ 규모) 과의 시너지를 통해 가족 및 연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특화 MD 구성도 기대를 모은다. 키즈&패밀리 존으로 명명된 지하 1층에는 가족 단위 체험형 시설 및 관련 업종 유치를 추진하며, 지상 1층은 리빙&트렌드 존으로 SPA브랜드와 편집샵, 프랜차이즈 음식점, 뷰티샵 등 외부 고객을 유입하는 트렌디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메디컬&에듀 존으로 구성될 지상 2층에는 병원, 미용실, 약국, 세탁소 등 생활밀착형 편의시설 입점을 유도해 상권 활성화를 이끌 방침이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스트리트형 랜드마크 설계와 더불어 특화 MD구성·공개공지 조성 등을 통해 365일 애니타임 상권을 구축할 전망"이라며 "주중 낮에는 직장인 수요, 주중 밤 및 주말에는 주거수요와 공원을 이용하려는 가족·연인 등 다양한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지역 내 기대감이 크다"고 전했다.

    동탄역 파라곤 스퀘어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에 마련돼 있다. 입점 예정일은 2021년 2월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