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내에 서울 만날 수 있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주목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9.12.18 09:00

    포스코건설이 원주시 무실동에 공급하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의 인기가 뜨겁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까지 총 4개 단지, 전용면적 59㎡∼101㎡이며 총 2,656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브랜드 아파트 위상에 맞는 교통 호재와 프리미엄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호재는 경강선 여주~원주 연장선 교통 호재다. 경강선은 수인선 월곶역에서 판교와 여주, 원주를 거쳐 강릉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판교~여주와 원주~강릉은 이미 개통해 운영 중이며, 월곶~판교 구간(2021년 착공, 2026년 개통)과 여주~원주 구간(2023년 개통)이 개통 예정이다.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 사업은 원주시와 여주시의 지역 숙원 사업으로 지난 수서~광주 복선 전철 건설이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됨에 따라 여주~원주 복선전철 사업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여기에 원주시와 여주시가 경강선 여주~원주(21.95km 구간) 전철 사업 복선화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하면서 연장선 복선화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여주~원주 구간이 복선화 전철로 개통이 되면, 수도권 주요 지역을 원주에서 전철을 이용해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원주에서 판교까지 50분대 진입, 판교에서 서울 양재, 강남까지도 15~20분에 진·출입이 가능해진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 오픈 당시부터 서울과 수도권에서 몰려든 방문자와 계약자들로 발 디딜 틈 없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단지 인근에 원주시청, 춘천검찰청 원주지청, 춘천법원 원주지원 고용노동부 등 행정타운과 법조타운이 인접해 있으며, 롯데시네마, AK플라자, 롯데마트, 원주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문화, 상업, 체육시설들이 인접해 만족도 높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앞에는 치악초, 서원주초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원주시 단구동 중심상권 인근에 원주중, 원주여자중, 원주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이 밖에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와 5번, 19번, 42번 국도까지 인접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현재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계약금(1차) 500만 원 정액제로 운영되며, 강원도 원주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주택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