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움세무회계, 세금 납부 관리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킵' 출시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9.11.21 17:05 | 수정 2019.11.21 17:09

    혜움세무회계가 세금 문제로 고민 중인 사업자들을 위한 세금 납부 관리 솔루션 ‘킵’을 출시했다.

    킵은 혜움세무회계가 선보인 세무 자동화 브랜드로, 세금 납부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납부 시기를 놓친 사업자가 가산세를 내는 경우가 상당해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기획됐다.

    사진: 킵 앱(App)
    기존 알림 카카오톡을 통한 세금 납부 일정은 물론 납부까지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앱(App) 설치가 필요 없다. 가입 즉시 납부 예정인 세금 조회 및 간편 납부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현재, 부가세 등 국세 13종과 원천세 등 지방세 11종 등 24종의 세금을 처리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미납 고지서 확인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게 돕는다. 향후 중복 납부 등의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재희 혜움세무회계 대표 세무사는 "납부할 세금을 미리 챙겨주는 서비스로, 가산세 등 불이익을 없애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자들이 더욱더 쉽고 편리하게 세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IT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킵은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