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바이오 패러다임 전환 논의할 2019 헬스케어포럼 내달 개막

조선비즈
  • 장윤서 기자
    입력 2019.10.23 13:48 | 수정 2019.10.23 18:00

    조선비즈⋅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조선호텔서 11월 14일 개최

    조선미디어 그룹의 경제 전문 매체 조선비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11월 14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바이오테크놀로지 진화와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2019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2019 Healthcare Innovation Forum)’을 엽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전세계 헬스케어 산업 곳곳에서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끄는 괄목할만한 혁신 기술을 만나보고 향후 헬스케어 혁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지난해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헬스케어이노베이션포럼2018 /조선비즈DB
    이번 포럼은 ‘글로벌 혁신 면역항암제 개발과 전망-킴리아 개발 경험을 중심으로’ ‘디지털 혁신이 신약 연구와 개발에 미치는 영향’ ‘아시아 지역 기술개발 현황 및 신기술 동향’ 등을 주제로 한 1세션과, ‘의료 현장에서 만나는 스마트헬스케어 혁신’,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3D프린팅 기술’ ‘차세대 이중항체 플랫폼’ ‘디지털 신약 뉴냅비전’ 등을 주제로 한 2세션으로 진행됩니다.

    스페셜 세션에서는 ‘제약산업·의료기기산업 전망 및 주요 이슈’에 대해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발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1세션에서 기조연설과 주요 강연을 마친 후에는 송시영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를 좌장으로 해 주요 강연자와의 오픈토크가 이어집니다.

    세계 최초 CAR-T 항암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킴리아’ 개발 주도자인 제니퍼 브록던(Jennifer Brogdon) 노바티스 중앙연구소 총괄이 ‘글로벌 혁신 면역항암제 개발과 전망-킴리아 개발 경험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합니다. ‘기적의 차세대 항암제’라고 불리우는 환자 맞춤형 ‘CAR-T’ 세포 치료제는 면역세포인 T세포를 조작해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는 항암제입니다.

    다니엘 크래프트 미국 싱귤래리티대 의대학장은 줄기세포에 의한 항암 면역요법 최신 사례를 소개합니다. 줄기세포 기반 재생 요법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개발 업체인 리건메드시스템스(RegenMed Systems)를 설립하기도 한 크래프트 학장은 NASA와 함께 항공우주 의학 연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놓칠 수 없는 특별강연도 준비했습니다. 피터 호크스(Peter Hawkes) 존슨앤드존슨 아태지역 신사업개발 총괄이 ‘아시아 지역 기술개발 현황 및 신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합니다. LG화학에서 바이오 업계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이 ‘디지털 혁신이 신약 후보물질 발견 및 개발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발표자로 나섭니다.

    2세션에서는 구체적으로 바이오테크놀로지가 진화되면서 어떻게 헬스케어 혁신을 이끄는지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먼저 이규성 삼성서울병원 스마트헬스케어 연구소장이 ‘의료 현장에서 만나는 스마트헬스케어 혁신’을 주제로 구체적인 사례를 발표합니다. 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가 ‘헬스케어에서의 3D프린팅 기술’을 주제로 사례발표를 합니다.

    최근 돼지 등 동물에서 형질전환된 각막, 췌도 등 장기를 키워 인간에게 이식하는 ‘이종장기 연구’가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성주 제넨바이오 대표가 개발을 진행중인 ‘이종 장기이식 기술’을 소개합니다. 우수 치료효과를 가지면서도 치료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에에서 국내 선두에 있는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가 사례 발표를 합니다.

    디지털 기술과 의료를 접목한 ‘제3의 치료 물결’을 보여주는 사례도 소개됩니다. 강동화 뉴냅스 대표가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시야 장애를 치료하는 ‘디지털신약 뉴냅비전’ 개발 사례를 소개합니다. 사례 발표 후에는 김주한 서울대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오픈토크가 이어집니다.

    스페셜세션에서는 이태영 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제약산업 전망 및 주요 이슈’를 주제로, 김충현 미래에셋대우 애널리스트가 ‘의료기기 산업 전망 및 이슈’에 대해 발표합니다. 스페셜 세션 후에는 정명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래정책지원본부장을 좌장으로 주요 발표자를 비롯해 김용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 박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장 등이 참여하는 오픈토크가 진행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헬스케어이노베이션포럼2019’ 행사 개요

    ▲주제 : 바이오테크놀로지 진화와 패러다임 전환

    ▲홈페이지: http://healthcare.chosunbiz.com

    ▲주최 : 조선비즈·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디어 후원 : 조선일보·TV조선·이코노미조선

    ▲일시 : 11월 14일(목) 8시 30분~17시 10분

    ▲장소 :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

    ▲등록비: 현장등록 16만5천원 (11월 14일까지 사전등록시 11만원)

    ▲이메일: event@chosunbiz.com

    등록 바로가기 → 클릭하시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