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시스 '울트라셀 큐플러스', 국내 최초 선형(리니어) HIFU 카트리지 식약처 인증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9.10.18 10:04 | 수정 2019.10.18 10:41

    ㈜제이시스메디칼(Jeisys Medical)이 국내 최초로 선형 HIFU(집속초음파) 카트리지에 대한 식약처의 국내허가(MFD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집속초음파 의료기기는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암 질환을 치료하거나 지방분해 및 피부미용에 주로 활용된다.

    사진제공: ㈜제이시스메디칼(Jeisys Medical)
    이번 허가를 획득한 집속초음파 장비는 제이스시메디칼의 ‘울트라셀 큐플러스(ULTRAcel Q+)’로, 시술 시 환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기존 HIFU 리프팅 장비에서 이용된 에너지 출력방식보다 시술 시간과 통증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울트라셀 큐플러스의 리니어 카트리지는 기존 HIFU 카트리지보다 넓은 면적에 열 영역(Thermal zone)을 형성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이번 허가 승인을 마쳤다. 이로써 큐플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국내용 카트리지는 총 7종으로 다양한 환자군을 대상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제이시스메디칼 관계자는 "기존 울트라셀 큐플러스 사용자들 역시 장비를 업그레이드하여 신기술이 적용된 카트리지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에게도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