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 아너스퀘어 14일 홍보관 오픈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8.09.10 16:19

    사진=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 조감도
    안성의 노른자위로 떠오르고 있는 안성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에서 첫 상가인 아너스퀘어가 14일(금)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선다. 안성은 현재 중심상권이 형성돼 있지 않은데,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안성의 새로운 중심상권으로 떠오르면서 이 일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일신건영의 아너스퀘어 상업시설은 안성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 내에서도 가장 좋은 위치에 입지해 있고 처음으로 분양하는 상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상황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은 다양한 업종과 경쟁업종의 몰입화를 통해 안성의 새로운 중심상권으로 떠오를 것"이라며 "아너스퀘어 상업시설은 일신건영 브랜드 상가로 입지 여건이 좋아 벌써부터 안성과 평택, 서울에서까지 문의가 많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일신건영이 공급하는 안성 아양지구 아너스퀘어 상가는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에서 공급하는 첫번째 상업시설로, 지하 3층 ~ 지상 9층, 총 125개 점포 규모로 구성된다.

    아너스퀘어 상업시설은 안성시의 개발 핵심입지로 꼽히는 아양택지개발지구(이하 아양지구)에 위치해 있다. 아양지구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 석정, 아양, 도기동 일대에 조성되는 택지지구로 면적 847,793㎡, 6,638호(1만6,558명)가 수용될 수 있게 계획됐으며, 수도권과 중부권 지역의 관문 도시이자 친환경 문화예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양지구는 기존의 주거밀집지역인 아양동과 석정동 생활권과 가깝고 안성 제1산업단지는 물론 2,3산업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또한 안성시청, 수원지방법원, 안성시법원, 국립 한경대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도 가까운 편이다.

    또한 아너스퀘어 상업시설은 아양1로 8차선 대로와 접해 있고 안성 전역을 잇는 도로망과 인접해 있다. 아양로와 중앙로를 통해 안성 구도심까지 10분이내 접근이 가능하고 38번국도를 통해 안성 전역을 빠르게 연결하여, 안성지역 거주수요는 물론 구도심 상권 이용객을 한꺼번에 흡수할 수 있다. 안성지역의 새로운 중심상권으로 기대되는 유리한 입지와 교통조건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셈이다.

    상업시설은 4만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자랑한다. 아양지구와 아양지구 인근에는 이미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인 세대의 수요는 물론 국립 한경대학교가 가깝고 중앙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학생과 교직원 등 수요도 응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마트 안성점, CGV 안성점 등 대규모 집객시설과도 가까워 이곳 이용객들까지 흡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성 아양지구 아너스퀘어 상업시설은 대로변 코너에 위치한 3면개방형 상가로 가시성이 높고 인근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안정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MD로 구성되며 일부 층에는 테라스가 제공된다. 또한 옥상에는 하늘공원 등의 특화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아양지구 내 상업지역 비율은 매우 작은 편이라 신규 분양하는 상업시설의 희소성이 매우 높다"며 "안성시 구도심상권은 안성시장 및 중앙시장으로 이뤄진 소규모 지역 상권이라, 향후 아양지구 개발이 마무리 되면 아너스퀘어 상업시설을 포함해 이 일대가 안성시 전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중심상권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신건영이 이번에 처음으로 사용하는 상가브랜드인 '아너스퀘어'는 일신건영이 새롭게 론칭한 상업시설 브랜드명으로 그 동안 일신건영의 건설 노하우가 집약 될 것으로 보인다.

    안성 아양지구 아너스퀘어 상가 홍보관은 경기 안성시 옥산동, 그리고 평택시 비전동 두 곳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14일(금) 그랜드 오픈을 한다. 현재 상가에 대한 문의가 많은 관계로 미리 연락해 보고 방문하면 좋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