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새로운 수혜 가득한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관심집중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7.12.01 09:59

    사진=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조감도 제공
    최근 택지지구 내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새로운 아파트 타운이 조성되는 택지지구는 현재보다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현저히 높다. 일단 다양한 개발 호재가 연달아 예고돼 있고, 수많은 인구가 유입되는 만큼 각종 생활인프라도 줄줄이 들어선다. 여기에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자연 친화적인 주거환경까지 갖춰져 매력을 더한다.

    특히 택지지구 개발 초기에 들어서는 아파트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더욱 눈길을 끈다. 이는 향후 주변 개발에 따른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새롭게 조성되는 택지지구의 분양 아파트는 무궁무진한 미래가치는 물론 건설사들이 수요자들을 위한 최고의 상품을 내놓는 경우가 많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새로운 택지지구 분양 아파트에 대한 주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시티건설의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이 오는 12월 1일 본격 분양에 돌입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충남의 새로운 도시로 관심을 끌고 있는 명천지구에 들어선다. 명천택지개발지구는 약 57만6000㎡ 규모에 약 5000세대를 수용하는 택지개발지구로 201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각종 공공기관이 들어설 예정으로 보령시의 새로운 행정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령시는 명천지구 주변에 보령경찰서와 보령해안경비안전서, 보령소방서를 신축할 계획이다. 해당 기관들이 조성되면 보령시청과 함께 공공 및 행정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시티건설이 보령에서 선보이는 3번째 사업으로, 앞서 지난 2014년 보령 화력발전소 부지정지사업에 이어 대천항 해경부두 조성사업을 진행하면서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충청남도 보령시 명천지구 B-4 블록에 위치한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2층, 지상 26층 전용 84㎡ 단일, 총 599세대 규모다. 세부 타입별로는 ▲A타입 497세대 ▲B타입 102세대로 구성된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눈여겨 볼만하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차량 5분 거리에 장항선 대천역과 보령종합터미널이 위치하며 서해안고속도로 대천 IC도 가깝다. 이와 함께 보령에서 세종까지 이어지는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가 국책사업으로 확정돼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학군과 자연 친화적인 주거환경도 주목된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인근에는 명천초, 한내초, 대천중 등이 위치하며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 및 유치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는 대천천, 옥마산 등으로 수려한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고, 인근 도로 주변에 구축 예정인 완충녹지는 소음, 매연에 따른 입주민들의 피해를 예방할 것으로 보인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의 특화된 설계구조도 돋보인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84A) 설계, 3면 발코니 확장(84B)을 각각 도입했다. 이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함은 물론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 다용도실, 팬트리 적용 등으로 수납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 주민들 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전체 지하주차장 계획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거리를 조성했고, 주차 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0cm가량 넓은 주차공간을 배치했다.

    보령 최초로 선보이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서비스와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주목된다. 일단 첨단기술이 적용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해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을 도입해 안전과 보안이 강화된다. 여기에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등의 스마트한 주거옵션도 실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밖에 시티건설의 트레이드마크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눈에 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돋보이는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남 보령시 명천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