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아이폰 전용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로 다운로드가 중단됐다. 국민은행은 애플사와 함께 오류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지난 2일 모바일뱅킹 앱인 스타뱅킹 아이폰 버전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앱에 접속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고, 국민은행은 곧바로 애플 앱스토에서 해당 앱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중단했다.

오류는 앱에 장시간 접속되지 않거나, ‘통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아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뜨며 앱이 종료되는 형태였다. 2일 최신 버전을 다운받은 일부 고객들은 오류로 인해 국민은행 모바일뱅킹을 사용할 수 없었다.

국민은행은 최신 버전을 다운 받은 고객에게 구(舊)버전이나 미니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스타뱅킹은 정상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국민은행 아이폰 전용 모바일뱅킹 앱 최신 버전의 오류 화면

국민은행은 오류가 발생한 지 4영업일이 지났지만, 아직 정확한 원인을 밝히지 못했다. 국민은행은 애플사와 함께 오류 원인을 조사 중이다. 자체 테스트 버전에서는 이같은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삭제된 앱을 다시 앱스토어에서 서비스하기 위해선 애플의 심사를 거쳐야 한다. 오류 원인을 확인하더라도 새 버전을 서비스하기까지는 2~3일이 더 소요될 전망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류의 원인이 애플사의 문제인지, 국민은행 앱의 문제인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며 “고객들에게 불편이 가지 않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정상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