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수강평 실시간 공개하는 ‘클린 수강평’ 게시판 눈길

조선비즈
  • 조선비즈닷컴
    입력 2015.05.27 13:41

    국내 최대의 고등 온라인 교육 사이트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가 실시간 노출 방식을 적용한 ‘클린 수강평’ 게시판을 운영, 수강생들이 등록한 모든 수강후기를 가감없이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강후기는 많은 학생들이 강좌 선택 시 참고하는 주요 강좌 정보 중 하나이나, 욕설, 광고 등 부적절한 글을 선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전 승인과정을 거쳐 노출하는 것이 업계 대다수의 관행이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강좌에 불리한 수강후기까지 선별, 수강생들의 강좌 선택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돼 온 것이 사실.

    메가스터디의 ‘클린 수강평’ 게시판은 이러한 폐해를 방지하고 학생들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강후기를 실시간 100% 공개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강좌를 신청하려는 학생들은 해당 강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권리가 있다”며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클린 수강평’ 게시판 운영 외에도 투명한 정보 제공을 위한 정책 실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스터디는 지난 4월 교육 업계의 불법 마케팅 근절을 위해 출범한 ‘클린마케팅협의회’에 참여, 공정하고 투명한 마케팅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