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 처럼 작은 얼굴 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죠?

조선비즈
  • 조선비즈닷컴
    입력 2015.02.24 11:19

    조선일보 제공

    뭇여성들은 소녀시대 윤아 처럼 작은 얼굴을 갖고 싶어한다. 어떻게 하면 될까?

    소녀시대 윤아 처럼 작은 얼굴이 되고 싶다면, 입과 주변 얼글 근육을 크게 자주 움직여주어 얼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면 된다고 한다.

    윤아는 최근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1층에 문을 연 랄프 로렌 액세서리 스토어 기념식에 참석해 상하의 올블랙의 패션을 선보였다. 윤아는 머리를 뒤로 묶어 넘긴 포니테일 스타일로 도자기 같은 하얗고 작은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평소 큰 얼굴이 컴플랙스인 여성이라면 얼굴 마사지로 윤아처럼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얼굴에는 여러 경혈이 있는데 그중 귀 뒤에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인 '예풍'을 누르면 뺨의 부종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 또 눈꼬리 끝의 바깥쪽에서 아래로 똑바로 내린 선과 코 끝의 수평선이 만나는(대략 광대뼈의 융기 바로 아래에 해당한다) '관료'혈을 손가락 끝느올 가볍게 마사지하면 뺨의 붓기도 빼고 피부도 탄력있게 만든다. 좌우 눈썹의 안쪽 끝에 있는 '찬죽혈'은 눈 주위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또 경헐을 지압할 때 입을 크게 벌리고 '아에이오우'를 말성하듯 입과 주변 얼글 근육을 크게 자주 움직여주면 얼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얼굴의 붓기도 빼고 근육을 수축시켜 작은 얼굴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보톡스나 성형으로 얼굴에 무리를 주는 것보다 얼굴 근육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작은 얼굴을 만들어보자.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