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바일 오피스 'T biz 그룹웨어' 서비스 개시

조선비즈
  • 박근태 기자
    입력 2012.03.25 11:21

    SK텔레콤이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SK텔레콤은 26일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는 ‘티비즈(T biz) 그룹웨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메일과 전자결재, 문서관리, 일정관리, 자원관리, 메시징 기능을 업무 포털 한 곳에서 제공한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로 인터넷에 접속해 어디서든 쉽게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를 사서쓰는 개념이 아닌 서비스를 빌려쓰는 ‘소프트웨어 온라인서비스(Saas·사스)’방식이라 구축비와 운영비용이 저렴해 전담 인력이 필요 없고 중소 기업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메일 기능만 필요한 기업을 위해 ‘티비즈 그룹웨어’에서 메일 기능만 따로 제공하는 ‘티비즈 메일’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박인식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인터넷전화(VoIP)와 종이없는 업무환경, 기업전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비롯해 고객관리(CRM), 전사자원관리(ERP), 인력관리(HR)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계속 추가하겠다”며 “구글과 함께 제공하는 모바일 오피스 상품인 오피스팩과 더불어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