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과대학은 우리금융그룹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옥일진 우리금융그룹 부사장, 김영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서울대 공과대학

■서울대 공과대학은 금융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미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우리금융그룹과 지난 3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공대와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 디지털·IT 맞춤형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금융-기술 융합 공동 연구를 함께 추진한다. 서울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IT 기술과 금융을 접목한 기술 연구를 위한 협력기반을 다지고, 서울공대의 산학협력전문기관인 SNU공학컨설팅센터는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과 연계해 기술 중심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늘릴 계획이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포스코홀딩스와 핵심광물 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평구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장, 김기수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핵심광물 자원탐사와 평가기술과 관련된 디지털 및 AI 기술 개발, 핵심광물 추출기술 개발, 저품위 자원 활용기술 개발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7일 오전 ‘이노베이션 리더’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노베이션 리더 6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 리더’는 연구원의 미래 비전과 주요 추진 방향을 구성원들과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소통과 신뢰의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연구원은 연구·기술·행정 등 다양한 직종과 직급을 고려해 6명의 리더를 선발했다.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는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단에서 ‘2025년 포항 강소특구 이노테크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초기 창업자를 오는 4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교육부터 아이템 검증, 법인 설립 및 후속 성장 지원 등에 이르는 창업 전주기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포항 지역 내 기술창업 및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