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드랩이 제품 출시 5주년을 맞이해 내달 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위키드랩의 대표 상품인 비오틴·멀티비타민 구미 핑크구미베어(Pink gummy bears)를 비롯한 전 제품을 직접 먹어볼 수 있다. 애사비 구미 루비구미베어(Ruby gummy bears)는 현장에서 판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위키드랩은 방부제·부형제 등은 배제하고,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 기반의 비타민 구미를 유럽에서 제조하고 있다. 비타민 구미 제품 최초로 국제 비건 인증과, 임산부·수유부 안전성 인증인 투세이프(two safe)도 받았다.
■한미약품(128940)은 지난 3~7일(현지 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리소좀 질환 관련 월드심포지엄 2025에서 파브리병 치료제 LA-GLA(코드명 HM15421·GC1134A)가 기존 치료제 대비 신장기능, 혈관병과 말초신경장애 개선 효능이 우수한 것으로 확인된 비임상 연구 결과 3건을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파브리병은 성염색체로 유전되는 진행성 희귀난치 질환이다. 회사는 2주에 한번씩 병원에서 정맥주사를 맞아야 하는 1세대 치료제를 넘어 치료 효과의 지속성·투약 편의성 등을 높일 계획이다.
■SK케미칼(285130)은 제일헬스사이언스와 일반의약품 기넥신, 트라스트 일부 품목에 대한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판매 계약을 체결한 의약품은 기넥신에프연질캡슐120㎎, 트라스트패취 30매다. 기넥신은 은행잎 추출물을 원료로 한 혈액순환 개선제로 이 중 연질캡슐 제품은 약국 전용 제품이다. 트라스트는 포장 단위에 따라 7매, 10매, 30매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트라스트패취 30매는 반복적으로 사용이 필요한 환자를 위해 출시됐다. 이번 판매 계약에 따라 기존 의약품 유통업체를 통해 유통됐던 두 폼목에 대해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약국 대상 영업·마케팅을 전담하게 됐다.
■에스티큐브(052020)는 2024년 결산 결과 자기자본 대비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하 법차손) 비율 22.7%로 관리종목 지정요건을 해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탄탄한 재정적 기반을 확충하고 대장암, 소세포폐암 임상에서 긍정적 성과를 도출한 데 따른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에스티큐브는 지난해 자금 조달을 통해 총 814억원 규모의 임상연구 자금을 확보했다. 올해는 임상 진행 속도를 높여 향후 기술수출·파트너십을 위한 본격적인 신약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삼진제약(005500)은 자사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심플로그에서 올클렌징밤 소프트필링을 신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클렌징밤 소프트필링은 심플로그의 베스트셀러 품목으로 현재 네이버 공식 스토어와 올리브영 등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흐르지 않아 사용하기 편한 샤베트 느낌의 클렌징밤을 피부 온도에 맞춰 부드럽다는 게 특징이다. 메이크업, 노폐물, 블랙헤드, 피지 등이 녹고, 셀룰로오스 필링 입자의 롤링에 의한 각질을 제거하며, 물에 유화된 클렌징밤의 밀크(Milk)화로 당김 없이 깨끗하고 매끈, 촉촉한 피부로 케어하는 멜팅트랜스포밍 제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복지용구 신규 급여결정 신청을 다음 달 13일부터 19일까지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복지용구는 수급자의 일상생활과 신체활동을 돕고, 인지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용품을 말한다. 복지용구 급여는 품목과 제품을 별도로 심사했으나, 올해부터는 일원화 체계로 심사한다. 신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로 등재되지 않은 새로운 품목과 제품의 급여를 희망하는 제조·수입업체가 할 수 있다. 공단은 신청 서류를 심사해 통과한 건에 대해 복지용구 급여평가위원회와 보건복지부 장기요양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급여 여부를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