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SK D&D)는 부동산 운영 자회사인 디앤디프라퍼티솔루션㈜(이하 DDPS)과 함께 코리빙·코워킹 기업인 ‘로컬스티치’를 인수‧합병한다고 12일 밝혔다.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터 타운 서교점 / 사진 = SK디앤디 제공

로컬스티치는 설립 이후 약 10년 간 서울을 중심으로 22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특히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유연한 임대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합병으로 SK디앤디는 로컬스티치가 가진 세련된 공간 기획력과 빠른 확장 경험을 흡수해,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SK디앤디가 기획 중인 통합 ‘리빙 플랫폼’은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기업형 임대 주거 생태계로,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지역과 가격대의 우수한 주거공간을 편리하게 탐색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다. 특히, 전세 사기 등 불안 요소가 많은 현 주택시장에서 임차인에게 더욱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SK디앤디는 2029년까지 임대 물량 5만가구, 멤버십 고객 30만명을 확보해 국내 임대 주거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해외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국내 임대 주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이사는 “로컬스티치와의 합병으로 입주자와 임대인 모두에게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주거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프롭테크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1등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