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조이'가 28일 스팀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스팀 캡처

크래프톤(259960)은 28일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를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조이’는 플레이어가 가상 현실을 관리하는 회사의 신입사원이 되어 사람처럼 다양한 욕구와 생각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는 캐릭터 ‘조이’들을 조종하고 관찰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250개 이상의 캐릭터 생성 옵션, 400가지 이상의 정신 요소,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실사풍 그래픽,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창작 도구가 특징이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한국어·영어를 포함해 전 세계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크래프톤은 다양하고 높은 품질의 현지화를 제공하고자 언어 확장 및 번역 보완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형준 인조이스튜디오 대표 겸 인조이 총괄 디렉터는 “정식 출시 전까지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게임을 한 걸음씩 더 나아진 모습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스팀 자체 통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출시된 ‘인조이’ 얼리 액세스 버전은 발매 직후 판매 수익 기준 전 세계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