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는 기존 ‘줌업 파트너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한 종합 파트너 프로그램 ‘줌업 서비스 프로그램(Zoom Up Services Program)’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솔루션 배포, 지원, 고객 성공 및 관리 서비스 전반에 걸쳐 줌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세계적으로 검증되고 차별화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현재 1단계 서비스 프로그램이 초기 도입 기업들과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2026 회계연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줌업 서비스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새로운 수익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적인 역량 강화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한다. 파트너의 비즈니스 니즈와 협업 수준에 따라 ▲리셀러 또는 리퍼럴(Reseller or Referral), ▲인증 서비스(Certified Services), ▲파트너 제공 프로그램(Partner-Delivered Programs)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리셀러 또는 리퍼럴 모델은 기존 파트너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모든 줌업 파트너는 줌 서비스를 재판매하거나 추천할 수 있다. 인증 서비스 모델은 파트너가 줌의 인증을 받은 자사 브랜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델로 지정된 인증 과정과 교육 등을 이수해 자격 요건을 갖춘 파트너에 한해 제공된다. 파트너 제공 프로그램 모델은 줌과 협력해 차별화된 고급 포스트 세일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델로, 숙련도와 역량, 자원, 규모, 성과 기준을 충족하는 인증 파트너가 참여할 수 있다.
닉 티드 줌 글로벌 채널 GTM 총괄은 “이번 신규 프로그램은 줌이 파트너 중심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들은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