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테크 캠퍼스 이미지. /카카오

카카오는 지역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 운영을 위해 강원대, 경북대, 부산대, 전남대, 충남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3기는 총 120명을 모집하며, 전공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각 대학 본원뿐만 아니라 분원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모집 기간은 3월 4일부터 18일까지이며,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된다. 과정은 ▲프론트엔드 ▲백엔드 트랙으로 구성되며, 기초 기술 학습, 클론 프로젝트, 실제 웹서비스 개발 등 3단계로 운영된다.

이번 기수부터 카카오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코드 리뷰 및 기술 멘토링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카카오 개발자의 협업 방식과 실무 노하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2023년부터 진행된 카카오의 지역 개발자 양성 ESG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교육을 통해 학업과 병행이 가능하다. 또한,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 공식 학점 이수 과정으로 운영되며,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카카오의 미션을 실천하고 있다.

카카오 이영훈 그룹인사팀장은 “국내 주요 대학과 협력해 3기를 모집하게 되어 기쁘다”며 “미래 개발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