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의 2월 화제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지난 1일 론칭한 ‘최강자 오빠가 기억을 잃었다’는 2월 둘째 주 웹툰 로판 주간랭킹 1위에 곧장 오르며 화제 몰이 중이다. ‘이상한데 효과적인 악녀 생활’, ‘주치의는 할 일 다 하고 사표 씁니다’ 등 카카오페이지 대표 인기작들을 써낸 유나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로, 원작 웹소설도 2월 둘째 주 카카오페이지 주간 랭킹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툰은 원작이 가진 주인공의 발랄한 성격과 유머러스한 전개를 매력적으로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지난 1일 함께 공개된 ‘이 나라를 없앨 예정인데요’ 역시 공개 직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누적 조회수 1억1000만회의 ‘도굴왕’과 8700만회의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등 인기작을 다수 집필한 산지직송 작가의 웹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이어서다. 웹툰은 산지직송 작가 특유의 속도감 있는 전개가 잘 구현됐다는 평과 함께 화려한 마법 연출로 론칭 후 웹툰 판타지 주간랭킹 2위에 올랐다.

2030세대 여성에게 높은 공감을 얻었던 ‘서른하나 고.독.사 그녀들’도 한층 더 깊어진 이야기와 함께 지난달 26일 시즌 2로 복귀했다. ‘서른하나 고.독.사 그녀들’은 공감 가득한 로맨스 서사와 작화로 큰 설렘을 안긴 카카오웹툰 ‘너에게 가는 거리 2091km’ 빵시헌 작가의 차기작으로 론칭 때부터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시즌2는 시즌1에 이어 30대 여성 ‘태영’, ‘사랑’, ‘이나’를 중심으로 연애, 우정, 직장을 둘러싼 청춘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한층 더 깊어진 시선으로 풀어낸다.

카카오웹툰 ‘매화꽃그늘’도 지난달 30일 10개월의 기다림 끝에 시즌3로 복귀했다. ‘실’, ‘밤의 향’으로 누적 조회 수 합산 3억2000만회를 기록한 보리 작가의 탄탄한 시대극 서사에 백하 작가만의 수려한 사극 작화가 더해진 작품은 시즌1, 2 연재 당시 카카오웹툰에서 목요일 웹툰 정상을 달리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이번 시즌3도 론칭 후 기존 인기에 힘입어 카카오웹툰 목요일 웹툰 랭킹 최상위권에 랭크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