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15일 공개했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15일 공개했다.

오는 28일 공개되는 카카오웹툰 신작 ‘블랙 헤이즈’는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로 누적 조회 수 2억8000만회를 기록한 용용 작가의 신작이다.  ‘블랙 헤이즈’는 13년 전 작가가 선보였던 동명 웹툰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이전 버전 대비 세계관과 캐릭터 구성이 확장됐다.

‘김야 브이로그’는 공포 스릴러물로 명성을 얻은 디디 작가의 신작이다. 디디 작가는  2014년 ‘관찰인간’을 시작으로 ‘생존인간’, ‘멸종인간’ 등 이른바 아포칼립스 소재의 ‘인간 시리즈’를 연재하며 사랑을 받았다.

‘이상한데 효과적인 악녀 생활’은 론칭 후 웹툰 로맨스판타지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웹소설 ‘주치의는 할 일을 다 하고 사표 씁니다’를 쓴 유나진 작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웹툰 ‘왜 이러세요, 공작님!’을 그린 에디 작가가 작품을 각색하고 웹툰화했다.

‘용살자의 클래스가 다른 회귀’도 론칭 직후 웹툰 판타지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헥토파스칼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다. 원작 역시 1월 첫째 주 판타지 주간 랭킹 4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