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연상호 유니버스의 최신작 ‘선산’ 원작 웹툰 파트(PART) 2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의 외전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웹툰 ‘선산’ 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의 원작이다. 카카오엔터는 웹툰 ‘선산’ 파트 2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이 지난 19일 같은 날 동시에 공개돼 웹툰과 영상 간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넷플릭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웹툰 ‘경성크리처’는 드라마와 연결된 세계관 속에서 또다른 크리처가 탄생한 만월도를 배경으로 하는 외전작이다.
카카오엔터는 웹툰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주인공 금란, 병길의 서사가 새로움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채옥, 가토 중좌 등 원작 시리즈의 등장 인물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원작 넷플릭스 시리즈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 부문(비영어) 3위, 전 세계 69개국 TOP 10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를 몰이 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도토리 문화센터’, ‘백의 조각’, ‘그 아해’ 등 50여 건 IP에 대한 영상화 판권이 판매했다”면서 “2006년부터 수백 작품의 IP 판권을 판매해 앞으로 더욱 많은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