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경환)이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오는 4월 15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창업학 전공’과 ‘창업컨설턴트 전공’으로 구성된 5학기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예비 창업자와 창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큘럼은 비즈니스 모델 수립부터 사업화 고도화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실전 창업 역량을 체계적으로 배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2025년 8월 졸업 예정자다. 이와 함께 유망 기술 특허 보유자, 창의적인 기술 창업 아이디어 보유자, 여성 예비창업자, 전국 단위 창업경진대회 수상자, 창업 관련 기관 재직자에게는 전형 과정에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재학생에게는 미국, 싱가포르, 중국 등에서 운영되는 ‘글로벌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CES(미국), SOUTH SUMMIT(스페인), SLUSH(핀란드) 등 세계적 창업 박람회에 부스 형태로 참가해 글로벌 시장을 체험하고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지난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창업대학원은 국제 기업가정신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미국 UCLA의 창업 지원 기관인 Start-up UCL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UCLA 캠퍼스에서 ‘Summer Accelerator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는 등 국제 협력 기반을 강화해 왔다. 또한 개원 10주년 기념 리셉션과 송년의 밤 행사에서는 글로벌 비전 선포식을 열고, 세계 창업 교육 허브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입학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학원 행정실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