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Metaverse),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미래다.”
2023년 뉴테크 트렌드를 이끌 메타버스 경제 이야기를 다룬 책 ‘메타노믹스’가 출간됐다.
이 책은 개방형 메타버스 생태계에 대해 정의하며, 특히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경제 시스템을 집중 탐구하고 있다.
공동 저자 가운데 캐시 해클은 아마존 웹 서비스 등 메타버스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메타버스 전문가이자 기술 미래학자다. 저자 더크 루스는 블록체인 및 관련 기술의 얼리 어답터로서 실리콘 밸리의 독일 및 스위스 스타트업 지원 일을 하면서 3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멘토링했다. 저자 토마소 디 바르톨로는 UC 버클리 교수로서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성공적인 스타트업 고문으로 알려졌다. 블록체인에 중점을 둔 기업가 정신과 혁신에 대한 강의도 한다.
저자들은 “메타버스 경제라는 새로운 시대는 이미 도래했으며 필연적이기 때문에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부의 변곡점이 메타버스의 세계로 이동하고 있으며, 2023년 새로운 경제 시스템인 메타노믹스가 돌파구라는 것이다.
이 책은 메타버스의 기초부터 심층적인 내용까지 다루고 트렌드 분석, 경제학, 제품 개발 및 사업 개발에 적용되는 개념까지 담고 있다.
처음에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고차원적인 주제를 다루고 점점 메타버스 전략과 NFT 프로젝트를 구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식과 행동으로 나아간다. 저자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블록체인, 분산 프로그램, 사용자 중심 거래 및 프로그램 거버넌스, NFT 및 웹 3.0은 메타버스가 가져올 미래라고 확신한다는 점이다.
이 책은 메타버스 경제 원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동시에 디지털 경제를 주도할 솔루션을 제공한다.
캐시 해클 외 2인 지음ㅣ알에이치코리아ㅣ300쪽ㅣ1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