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제15회 DN솔루션즈 국제공작기계 전시회(DIMF·DN Solutions International Machine Tool Fair)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DIMF는 DN솔루션즈가 새롭게 개발한 공작기계와 신기술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1997년부터 2년에 한 차례 개최하는 자체 국제공작기계전시다. DN솔루션즈의 주요 장비와 토탈 솔루션 및 최신 기술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행사다.
올해의 전시 테마는 ‘공작기계 가공 공정 전반을 위한 오토메이션 플랫폼’이다. 첨단 제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인공지능(AI) 활용, 디지털 트윈(DT) 기술 적용 장비들도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DN솔루션즈의 제품 50종이 전시된다.
공정을 위한 신기종 제품도 최초 공개된다. 5축기 DVF 시리즈, 머시닝센터 DNM 시리즈, 신형 복합가공기 DNX 시리즈 등을 선보이기로 했다. 프로 e스포츠팀 DN프릭스 선수들이 스페셜 게스트로 행사장을 방문해 참관객들과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DN솔루션즈가 보유한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이 첨단 공작기계와 연동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