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042670)가 인도네시아에 현지법인과 부품공급센터(PDC: Parts Distribution Center)를 개소하며, 건설장비 브랜드 ‘DEVELON’의 아시아 시장 공략강화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8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법인 및 부품공급센터 개소식을 진행하고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또한 같은 날 KB캐피탈 및 KB 부코핀과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하며, 건설기계 구입 시 이용 가능한 저금리 할부금융 상품을 통해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채굴용 중대형 건설장비 판매가 활성화된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아시아 지역에 영업 거점과 물류 공급망을 확대함은 물론이고, 현지 고객의 금융 수요를 충족하는 다양한 금융상품 발굴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번에 문을 연 부품공급센터는 자카르타 북부 마룬다(Marunda)에 위치했으며, 2304㎡ 규모로 굴착기와 휠로더 등의 건설기계 부품을 확보, 신속히 공급하는 물류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여러 섬으로 이루어진 인도네시아에 적시에 부품을 공급할 뿐 만 아니라 인근 국가의 공급망 네트워크 효율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HD현대인프라코어는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등 핵심 판매지역 9개소를 중심으로 부품공급센터를 운영하며 글로벌 부품 공급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자원이 풍부하고 인도양과 태평양을 커버하는 지리적 요충지”라며 “재고관리 및 부품배송을 최적화해 딜러와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DEVELON 건설장비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인도네시아에서 지난해 1020억원 매출을 기록해 현지 진출 이래 역대 최대 매출 달성했다. 오는 9월 13~16일에는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국제 건설 및 건설기계 산업 전시회 ’마이닝 인도네시아’ (Mining Indonesia)에 참가해 ‘DEVELON’ 장비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