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034310)(나이스)그룹이 오는 3월 31일까지 ‘제4회 나이스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나이스 오픈 이노베이션은 나이스그룹 주요 계열사와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도모하고 상생형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협력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프로그램은 확대된 참여 계열사와 함께 스타트업에 더욱 다양한 협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이스그룹 제공

참여 계열사는 NICE평가정보(030190), 나이스정보통신(036800), 한국전자금융(063570), NICE디앤알, OKPOS, NICE디앤비, NICE지니데이타, NICE비즈니스플랫폼, NICE신용정보, NICE 테크 센터 베트남 등 10곳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협력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모집 주요 분야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핀테크(금융 기술) ▲플랫폼 ▲광고·마케팅 ▲인사관리(HR) 테크 ▲헬스케어 ▲모빌리티 ▲커머스 ▲부동산·프롭테크(부동산 기술) ▲물류 등이다.

창업 연차와 관계없이 해당 분야에서 NICE그룹과 협업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마감은 3월 31일까지며, 서류 심사를 통과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NICE그룹 내외부 전문가들이 대면 심사를 진행해 최종 협력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최대 3000만원의 지원금과 4개월간의 사업 실증(PoC) 기회, 후속 투자 연계 등 혜택을 제공한다.

NICE그룹은 지난 3회 프로그램을 통해 총 24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했으며, PoC 검증을 통해 프롭테크,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후속 사업화를 추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