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김계란이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신개념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계란은 국내 운동 관련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3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크리에이터. '빡빡이 아저씨' 콘셉트로 단순히 운동 방법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아닌,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각종 건강 팁을 전수하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콘텐츠 영역을 개척해왔다.
최근 김계란은 다이어트나 몸 관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식품을 소개하고 분석하는 콘텐츠 '김계란’s 티어 리스트'를 선보여 또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어트 음료수, 즉석국, 제로 과자 등 일상적인 식품에 대해 다이어터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 했을 법한 내용을 세밀하게 분석해 소개하고 있는 것. 특히 라면이나 즉석식품과 같이 다이어트에 해가 된다고만 생각했던 메뉴들을 몸 관리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새롭게 분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밥 먹을 때 이 순서만 지켜도 최악은 면합니다’라는 콘텐츠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화제를 모았다. "식사를 건너뛰기보다 샐러드와 같은 식이섬유를 먼저 먹은 후 탄수화물을 섭취하거나, 닭가슴살이나 계란을 먼저 먹고 라면이나 떡볶이를 먹는 등 먹는 순서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다"는 알찬 정보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것.
이처럼 '김계란’s 티어 리스트'에서는 단순히 제품 리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음식을 함께 알려주고, 식단을 추천해 주는 등 조금 더 현실적이고 건강하게 몸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식단,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김계란은 다채로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과 넘치는 끼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purplish@osen.co.kr
[사진] 3Y코퍼레이션
[OSEN=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