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프레소는 조선비즈가 주최한 ‘2024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에서 일반식품(음료) 부문 베스트상과 푸드테크(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음료 부문에서 베스트상을 수상한 진쌍화 티캡슐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한방차의 캡슐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몸에 좋은 한방재만을 정성껏 가공해, 머신만 있으면 집에서 보양 한방차를 마실 수 있다는게 메디프레소의 설명이다. 오랜 기간 티소믈리에와 한방 전문가가 연구한 최상의 배합으로, 높은 압력에서 빠르게 추출돼 쌍화의 쓴맛 없이 진하고 깔끔한 품질을 자랑한다. 바쁜 현대인이 건강에 좋은 차를 간편한 형태로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메디프레소는 개인맞춤케어 시대에 최적화된 헬스케어 융합 비즈니스로 푸드테크(기술) 부문 대상도 수상했다. 차류업계 최초 헬스케어 융합 비즈니스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다.
커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차와 한방 티캡슐을 추출할 수 있는 업계 최초 투노즐 기반의 커피&티캡슐 추출 머신 메디노(Med:ino) 플랫폼과 메디노에 탑재된 DNA,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티캡슐추출 솔루션 메드나(Med:na) 솔루션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개인 맞춤 한방 티캡슐 DB 구축 및 머신 러닝에 기반한 체질화된 알고리즘을 구현했으며, 고객 개인의 체질 및 건강 상태에 따른 최적화된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