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여름 휴가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한국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은 어떨까? 한국 여의도 한강에서 불꽃 축제를 즐길 수 있듯이 베트남 다낭의 한강에서도 화려한 불꽃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최근 제12회 다낭국제불꽃축제(DIFF 2024)의 개막과 함께 세계적인 불꽃 축제 명소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는 다낭은 다양한 문화유산과 럭셔리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꼽힌다.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불꽃축제. /하얏트 리젠시 다낭 제공

지난 8일부터 5주간의 일정으로 개막한 ‘국제 불꽃 축제’는 다낭을 대표하는 연례행사 중 하나다. 한강(Han River)변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에는 개최국인 베트남을 비롯해 미국, 독일,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세계 유수의 불꽃 강국들이 모여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서울에서 열리는 한강 불꽃 축제는 평균 2~3개국만 참가하는 반면, 다낭 한강에서의 불꽃 축제는 총 8개국이 출전,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 기간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서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매주 2개국씩 각 테마에 맞는 공연을 선보이고, 최종 결선에 진출한 2개국은 7월 13일 폐막식 전에 결승 공연을 펼치게 된다. 세계적인 불꽃놀이를 더욱 럭셔리하게 감상하고 싶다면, 다낭 해변가에 위치한 하얏트 리젠시 다낭 리조트 앤 스파(이하 하얏트 리젠시 다낭)에 머무르며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얏트 리젠시 다낭 풀빌라 전경. 다양한 숙박 옵션이 있다. /하얏트 리젠시 다낭 제공

5성급 호텔인 하얏트 리젠시 다낭은 럭셔리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일반 객실과 스위트룸은 물론, 레지던스와 빌라까지 다양한 숙박 옵션을 갖추고 있어 대규모 가족 여행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어린이를 위한 놀이 공간인 ‘캠프 하얏트’도 마련돼 있다. 이곳에는 유아를 위한 놀이 공간부터 볼풀, 그네, 네트 클라이밍 기구가 설치돼 있다. 실외에는 풀장, 암벽 등반, 테니스장, 축구장 등 다양한 운동 시설과 청소년을 위한 게임 오락 공간 ‘아레나’까지 갖추고 있어 자녀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하얏트 리젠시 다낭 내에 있는 ‘비브 오세안 - 비치 클럽 & 레스토랑(Vive Océane - Beach Club & Restaurant)’에서는 신나는 해변 파티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어 색다른 다이닝(식사) 경험을 제공한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정통 베트남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풀 하우스(Pool House)를, 이탈리아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오스테리아 알 마레(Osteria Al Mare)를 추천한다. 또한, 3차원(3D) 맵핑 기술을 이용해 색다른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르 쁘띠 셰프(Le Petit Chef)’는 다낭에서 꼭 한 번쯤 찾아야 할 경험으로 손꼽힌다.

비 스파(VIE Spa)가 제공하는 마사지 프로그램도 이용해 볼 만하다. 이곳에서는 베트남에서 유명한 커피와 코코넛을 이용한 스크럽, 오리엔탈 마사지, 그리고 상쾌한 피부로 거듭나게 해주는 VIE 페이셜 리추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