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 교통망에 키 테넌트 시설 갖춘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9.07.22 13:54 | 수정 2019.07.22 13:55

    동탄스포츠파크㈜ 가 시행하고 대림산업㈜ 이 시공을 맡은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가 핵심 키 테넌트 입점을 연이어 확정 짓고 있다. 키 테넌트 시설은 교통 편의성과 고객 체류 시간 증대 및 상가 활성화를 견인하며 집객력을 극대화해왔다.

    그간, 상가 분양시장에서 성패를 갈랐던 요소도 접근성 및 키 테넌트 시설의 유무였다. 올해 4월 분양된 ‘청량리역 해링턴플레이스’ 단지 내 상가는 KTX와 분당선을 비롯한 지하철 1호선 ∙ 경의중앙선 ∙ 경춘선이 지나는 청량리역과 가까워 52개 상업시설의 계약을 조기 완료했다.

    사진: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투시도
    지난해 11월 남양주시 별내동에서 공급된 ‘별내역 아이 플레이스’ 역시 키즈카페가 입점한다는 소식에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최근 키테넌트 시설로 자리 잡아 가는 키즈 타깃 업종으로 조성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교통 접근성과 키테넌트 시설을 모두 갖춘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는 동탄대로변에 있고, 동탄 청계로와 동탄 IC를 통한 제2외곽순환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추후 동탄역에는 SRT 및 GTX-A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하 1층에는 50m 레인을 갖춘 수영장을 비롯한 실내서핑과 스킨스쿠버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기존 동탄 지역에서 보기 어려웠던 힐링 스파 공간도 들어선다. 아울러 지상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 및 야구장이 조성되며, 5층에는 40레인 규모의 락 볼링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6층~8층에는 가족 체험형 테마파크인 ‘잭슨나인스(Jackson9’s)’ 입점이 확정됐다. 잭슨나인스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가족형 체험 테마파크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체육시설용지 1BL에 들어서며 대지면적 1만7285㎡, 연면적 9만1871㎡, 지하 4층 ~ 지상 8층 규모의 운동시설 및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한편,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에서 운영 중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