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기업-온라인 쇼핑몰 연결한 제휴 비즈니스 활기

조선비즈
  • 김은영 기자
    입력 2019.06.12 18:03

    하이트진로·지니뮤직…카페24 통한 제휴 건수 연평균 27% 증가

    하이트진로의 패키지 프로모션./카페24 제공
    온라인 쇼핑몰이 타겟팅이 확실한 홍보·마케팅 채널로 주목받으며 기업과 온라인 쇼핑몰 간 제휴비즈니스가 활기를 띠고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자사 플랫폼 내에서 하이트진로, 지니뮤직 등 다양한 분야별 기업들과 온라인 전문 쇼핑몰들을 연계한 프로모션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2016년 이후 카페24에서 기업과 쇼핑몰 간 제휴 건수는 연평균 성장률이 약 27%에 달해 올해는 1200건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전문쇼핑몰은 각각의 사이트가 독창적인 스타일과 콘셉트로 운영되며 유입되는 고객의 연령대·성별·관심·취향이 명확하고 구매력을 갖춘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다. 프로모션을 통해 기업은 타겟팅이 확실한 고객들에게 홍보·마케팅을 할 수 있고, 쇼핑몰은 다른 쇼핑몰과 차별화된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양사 모두에 긍정적이다.

    하이트진로는 2030대 여성 의류 쇼핑몰 '쏘머치'와 함께 택배 패키지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로(New+Retro)' 콘셉트에 맞춰 1970년대 진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꺼비 로고를 재해석한 택배 패키지 1만5000장을 제작해 고객층 확대에 나섰다.

    디지털 음원 플랫폼 지니뮤직은 온라인 쇼핑몰을 아티스트들의 홍보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에릭남, 키썸, 김선재 등 아티스트들의 신규 음원 발표 당시 여성 쇼핑몰 ‘리지랄닷컴’, 남성 쇼핑몰 ‘훈스’, ‘붐스타일’과 손잡고 사인CD 증정 이벤트 등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식품, 게임, 항공, 주류, 미디어 콘텐츠 등 업종별 다양한 기업들이 온라인 전문쇼핑몰과 적극적인 시너지 모색에 나서는 추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를 통해 연결된 기업과 쇼핑몰들이 각사의 콘텐츠 및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면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온라인 쇼핑몰, 인플루언서(영향력이 있는 개인) 등 160만 고객사와 기업 간의 연결을 통해 전세계 온라인 쇼핑 고객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라고 말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