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기업 디지털 전환 이론부터 실무까지 배우는 세미나 무료 개설

조선비즈
  • 이정민 기자
    입력 2019.05.15 16:33

    SK C&C는 15일 디지털 전환(트랜스포메이션)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한번에 무료로 배울 수 있는 ‘2019 실전 디지털 테크 트레이닝(Digital Tech Training)’ 과정을 오는 22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비즈니스 파트너(BP)사는 물론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현장 실무자가 바로 현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활용 노하우를 개방∙전수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참가 희망자는 매월 20일까지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설문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해당 교육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7층 디지털 랩스와 8층 리체움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우선,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업무 실무자 등 디지털에 관심 있는 직원이라면 누구나 빅데이터 실전 교육 과정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핸즈 온 세미나’를 들을 수 있다. 하루 6시간 과정으로 빅데이터 기초 이론부터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실습까지 한번에 해볼 수 있다. 5월에는 22일과 29일에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플랫폼을 활용한 빅데이터·머신러닝·딥러닝’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SK C&C의 빅데이터 플랫폼 ‘AccuInsight+(아큐인사이트 플러스)’를 활용해 △빅데이터의 데이터 수집·처리·분석·시각화 △머신러닝이 가미된 웹 기반 분산 병렬 모델링 △실전 딥러닝 모델 구축·실행 등 빅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화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다.

    해당 세미나 이수자에게는 기업에 돌아가 실제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20만원 무료 사용권도 제공한다.

    다양한 프로젝트 현장에서 고객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는 BP사의 전문 개발자들은 이틀간의 12시간 속성 과정인 ‘클라우드 제트 테크 트레이닝(Cloud Z Tech. Training)’을 신청하면 된다.

    해당 과정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포털 활용 방법을 포함해 △네트워크·소프트웨어 가상 어플라이언스(VPX)·로드밸런서(LB) 기술 습득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이해 및 적용 △클라우드 플랫폼형 서비스(PaaS) 플랫폼 개발과 활용 등의 실전 팁을 제공하는 전문 과정이다. 5월에는 23일, 24일에 ‘클라우드 제트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기반 주문·구성·설정’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이문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디지털 세상에서는 기술을 개방하고 전수할수록 산업의 성장이 빨라진다"며 "클라우드·빅데이터 과정을 시작으로 실제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기술 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BP사 기술 인력은 물론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인재들과 함께 강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