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주 특색 담은 '카카오프렌즈 스토어' 제주도 본사에 오픈

조선비즈
  • 이정민 기자
    입력 2019.05.15 15:18

    카카오는 15일 제주도 본사 스페이스닷원 1층에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를 열었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150여종을 판매하는 스토어와 각종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 카카오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복합 문화공간이다. 또 카카오 본사를 찾는 방문객들이 다채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외에도 니니즈 캐릭터, 대형 피규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도 조성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 안에 제주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에는 기존에는 제주공항 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감귤라이언, 해녀어피치와 같이 제주지역에 특화된 ‘프렌즈 인 제주’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는 설날과 추석 당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제주도 본사 스페이스닷원 1층에 새롭게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 내부 모습. /카카오 제공
    스페이스닷원 2층에 위치한 닷원갤러리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에 전시됐던 카카오프렌즈 작품 전시도 진행된다. 홍대에 이은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출생 배경과 역사, 성격, 캐릭터 간의 관계 등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닷원갤러리는 설날과 추석 당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와 닷원갤러리가 단순한 캐릭터 스토어를 넘어 카카오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들과 제주도 지역주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교류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2012년부터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 방문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방문 프로그램 ‘카카오 트래블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스페이스닷원 방문을 희망하는 개인 및 소규모 그룹(30명 이하)은 별도 신청 없이 로비와 외부공간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단체는 카카오 트래블데이 신청 페이지를 통해 투어 프로그램을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체 수학여행객의 경우 진로체험 프로그램 ‘쇼 미더 IT(show me the IT)’를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 본사 스페이스닷원 1층에 새롭게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 내부 모습. /카카오 제공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