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미슐랭 셰프의 요리 수업부터 패션디자이너 강의까지 마련

조선비즈
  • 이정민 기자
    입력 2019.05.02 16:11

    성인실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스트캠퍼스는 플리미엄 온라인 교육 플랫폼 ‘콜로소’에서 미슐랭 셰프의 쿠킹, 패션 디자인, 무협소설 강의를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콜로소는 뷰티, 웹콘텐츠 등 정보 비대칭이 심한 분야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대중적 관심은 높지만 진입장벽이 높은 업계의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처음 개설됐던 웹툰 코스에서는 웹툰 작가 ‘기안84’와 ‘주호민’이 강사로 참여한 바 있다.

    우선, 미슐랭 셰프의 쿠킹 강의에는 미슐랭 1스타를 받은 국내 최초의 팝업 레스토랑 '스와니예'와 생면파스타 비스트로 ‘도우룸’을 이끄는 이준 셰프가 나서 이탈리안 요리를 강의한다. 프렌치 및 이탈리안을 한식과 조합해 특별한 메뉴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해진 이준 셰프의 강의에는 직접 생면 파스타를 만드는 법부터 전체 요리, 주 요리에 이르는 14개의 레시피와 그만의 노하우가 담겼다.

    왼쪽부터 강성우 3story 원장, 고태용 비욘드클로젯 대표 디자이너, 용대운 작가, 이준 셰프. /패스트캠퍼스 제공
    패션 디자인 강의에는 밀리언셀러 티셔츠를 만든 비욘드클로젯의 대표 고태용 디자이너가 나선다. 고태용 디자이너는 서울패션위크 최연소로 데뷔해 디자이너 브랜드 단일 상품 최초로 밀리언셀러 기록했다. 이번 콜로소 강의에는 패션 디자인 기본기부터 자세한 작업 과정은 물론, 개발과 생산, 패션쇼 구성과 감동, 자신만의 브랜드 출시 및 명확한 패션 철학,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 PR 영역까지 고태용 디자이너의 실무적 노하우가 담길 예정이다.

    또 무협소설 강의에는 무협소설의 베테랑으로 꼽히는 용대운 작가가 강사로 나서 무협소설 세계관 설정부터 플롯 설정, 집필기술 등을 알려준다. 현재 한국대중문학작과협회 부회장이기도 한 용대운 작가는 1988년 '마검패검'으로 무협소설계에 입문, 1994년 '태극문'이라는 작품으로 신무협 장르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김남주 물결펌', '바람머리' 등 트렌드를 이끈 헤어 스타일을 완성시킨 ‘3story’의 강성우 원장이 여성헤어 디자인 강의에 나선다. 강성우 원장은 여성헤어의 커트, 펌, 드라이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김동혁 콜로소 사업 담당 부장은 "업계 최고 전문가가 쌓아온 성취의 경험과 몰입 과정 공개를 통해 너무 멀리 있어 닿기 힘들었던 업계 거장들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보다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