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기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③ 부동산 투자의 정석

조선비즈
  • 유한빛 기자
    입력 2019.03.15 10:10

    강의 중인 박합수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
    조선비즈가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6기 ‘부동산 투자의 정석’ 수강생을 모집한다.

    최근 부동산시장에서는 팔려는 쪽도 사려는 쪽도 눈치 싸움이 한창이다. 주택 매매 거래를 얼어붙게 만든 ‘9·13 부동산 대책’과 다양한 규제, 복잡해진 재건축 지형도 등이 원인이다. 정부의 지역균형 발전 기조에 따라 지방 교통망과 광역급행철도(GTX) 건설, 3기 신도시 조성 등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칠 만한 다양한 요인들이 새롭게 등장했다. 부동산시장 동향을 분석하는 것만큼이나 정책에 대한 이해가 중요한 이유다.

    조선비즈 6기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은 금융인 출신 부동산 전문가인 박합수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을 강사로 초청해, 당장 거주할 ‘내 집 마련’은 물론이고 장기적으로 투자 효과까지 노릴 수 있는 똑똑한 부동산 투자법을 안내한다.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의 인기 강의자인 박합수 위원은 건국대 부동산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은 후 단국대 대학원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부동산 투자분석사 CCIM 자격도 갖고 있다.

    ‘부동산 투자의 정석’ 강의는 오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6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서울시 중구 조선일보 광화문빌딩 1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근로자의 날(5월 1일)은 휴강한다.

    1주차에는 부동산시장 전망과 정책 분석, 대응 방안을 전반적으로 다룬다. 2주차에는 재건축·재개발시장 분석과 투자전략을, 3주차에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방안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4주차 주제는 수도권 철도 역세권 투자법, 5주차에는 토지 분석과 입지 파악을 통한 땅 투자법에 대해 듣는다. 마지막인 6주차에는 자산가들의 실제 상담사례를 통해 자산 관리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50만원이고 조선일보 구독자나 재수강자, 2과목 이상 수강자는 할인가(40만원)에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조선비즈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인터넷 홈페이지(estate.chosunbi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2)724-6157, academy@chosunbiz.com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