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건축·인테리어 전문 컨퍼런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2월 20일부터 3일간 동시 개최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9.02.18 15:57 | 수정 2019.02.18 15:58

    세상은 빠르게 돌아가는데 유독 건축과 인테리어 산업은 변화의 속도가 느리다. 꾸밈과 뽐냄의 대상으로의 ‘공간’의 가치는 소득 3만 불 시대를 코앞에 둔 지금, ‘지속 가능’과 ‘라이프스타일’, ‘자아실현’의 개념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제는 공간에 대한 진짜 가치와 솔루션, 나아갈 방향을 설정할 때다.

    2월 20일(수)부터 3일간 열리는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에서 공간을 바라보는 시각, 만드는 방법, 향유하는 태도에 대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한다. 공간 솔루션을 다루는 컨퍼런스로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다.

    사진제공: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컨퍼런스는 건축과 인테리어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내용부터, 공간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을 원하는 기업 관계자, 리딩 기업과 브랜드의 노하우를 듣길 원하는 실무자까지 만족할 만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공간 디자인의 트렌드를 전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하는 ‘트렌드 컨퍼런스’와 건축가 및 인테리어 산업 종사자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컬러, 소재, 마감에 대한 정보를 전하는 ‘프로페셔널 컨퍼런스’로 구성된다.

    <북유럽의 지속 가능한 공간 디자인>과 <도시재생 성공사례> 등 건축과 도시를 만드는 건축가와 실무자를 위해 북유럽에서 초대한 연사의 강연과 민간 차원의 구도심 재생 성공사례가 준비되어 있다.

    호스피탈리티, 커머스 공간에 대한 디자인&컨텐츠 솔루션도 함께 전개된다. 라이즈호텔, 정선 파크로쉬, 양양 설해원 골든비치 등의 공간 디자인 사례를 분석하고, 호스피탈리티 공간 콘셉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강의들이다.

    또한 F&B와 브랜딩, 공간 경험 설계에 대한 전문 강연도 눈길을 끌고, 디자이너와 산업 종사자가 평소 궁금하던 점을 짚어주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 및 브랜딩 등의 명쾌한 해법을 제시하는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오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킨텍스 2전시장 7, 8홀 내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되며, 컨퍼런스 신청 시 <인테리어 디자인코리아>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