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조선비즈
  • 김태환 기자
    입력 2019.01.11 10:45

    한미약품(128940)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7001’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는 국제표준 인증코드 중 하나다. 이 인증코드는 기업 경영상 필요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14개 정보보호 분야에서 일정 수준 이상 관리시스템을 갖춘 조직에 부여된다.

    우종수 한미약품 사장(오른쪽)과 닉 메타 주한영국 부대사가 지난 10일 한미약품 본사에서 ISO27001 수여식을 가진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미약품 제공
    이번 인증으로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신약 연구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 관리는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적 정보보호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한미약품은 향후
    지속적인 보안 관리를 위해 전담조직 및 인력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종훈 한미약품 최고정보책임 부사장은 "한미약품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번 인증을 토대로 더 신뢰받는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ISO27001 인증으로 신뢰 경영에 대한 한미약품의 강력한 의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연구·개발(R&D) 성과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가 글로벌 수준의 보안체계 아래 더욱 견고해질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