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銀, 모바일뱅킹 '헤이뱅크' 출시…8일 2~6시 서비스 일시 중단

조선비즈
  • 이승주 기자
    입력 2018.12.06 16:27

    Sh수협은행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헤이뱅크(Hey Bank)’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헤이뱅크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거래 서비스를 모아 제공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디자인도 간결하게 만들었다.

    Sh수협은행은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 헤이뱅크를 출시했다. /Sh수협은행 제공
    자주 사용하는 계좌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대표계좌설정, 상대방 전화번호 만으로 송금정보 확인 및 이체가 가능한 연락처 송금, 공인인증서 등 보안매체 없이 100만원까지 즉시 이체 가능한 간편이체 서비스, 최근 거래한 계좌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추가 이체가 가능한 퀵송금 등의 기능이 생겼다. 본인이 발급받은 모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대한 조회 및 결제대금 확인이 가능한 모든카드 이용조회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아울러 수협은행의 온라인 전용상품만 모아 놓은 ‘헤이(Hey)몰’에서는 ‘잇(it)자유적금’, ‘잇(it)딴주머니통장’, ‘또잇(it)간편대출’ 등을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전세자금대출’ 과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상품 등도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수협은행은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모바일 웹 뱅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웹 뱅킹은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네이버 등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수협은행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수협은행은 전산 네트워크 장비 교체 작업을 위해 오는 8일 새벽 2시부터 6시까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자동화기기(ATM) 타행거래, 체크카드, 현금서비스 등 모든 금융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