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CEO 직속 조직 늘려 환경 변화 대응

조선비즈
  • 조지원 기자
    입력 2018.12.06 14:26

    SK네트웍스(001740)는 사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정기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SK네트웍스 사옥 /SK네트웍스 홈페이지
    SK네트웍스는 이번 조직개편에서 정보통신부문 산하 사업개발실을 ICT사업부로 변경하고 단말기 도매 유통 및 물류 사업 외에도 성과 창출을 위한 ICT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기존 모빌리티(Mobility) 부문은 렌터카부문과 CEO 직속 조직으로 이원화하고, 렌터카부문 산하에 렌터카시너지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해 렌터카 사업 미래 성장과 함께 AJ렌터카 합병 이후 조직 운영 효율성과 시너지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직영주유소 비즈니스 모델의 운영과 혁신을 담당하는 모빌리티(Mobility) 사업개발실, Most사업부 및 스피드메이트사업부는 CEO 직속 조직으로 이관해 환경 변화 대응력을 높이기로 했다.

    임원 인사는 변화와 소통을 위한 리더십, 성과 창출 및 고객 가치 제고에 대한 기여를 고려해 승진 3명, 신규 선임 6명 등 총 9명 규모로 이뤄졌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는 불확실한 2019년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조직 재정비 차원에서 시행했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미래 성장을 위한 변화와 실행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 고객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