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무심하게 훼손시켰던 자연, 무심코 사용하고 버린 수많은 유해물질들이 이제는 예측하기 어려운 기후변화, 이상기온 현상이라는 결과로 돌아오고 있다. 그만큼 우리 건강은 직접적으로 위협받게 됐다. 이에 2018년 생활가전업계 키워드는 ‘건강관리’와 ‘위생’에 초점이 맞춰졌다.
업계는 국민 건강관리 및 위생을 책임지겠다는 사명감 아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생활가전을 내놓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비데 전문기업으로 알려진 ‘콜러노비타’는 노즐에 관한 남다른 기술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를 입증한 제품 중 하나가 최근 출시한 ‘스파 플러스 비데’다.
스파 플러스 비데는 맞춤형 수류와 스파 기능을 겸비한 스파 비데에 국내 최초로 ‘3D 무브 워시(3D Move wash)’를 탑재한 제품이다. 노즐이 앞뒤, 좌우 4가지 방향으로 움직여 세밀하고 입체적인 세정이 가능하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도입했던 3way 노즐과 스파 모드도 더해져 홈스파를 통한 항문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스파 기능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에너지 모드, 따뜻한 온도로 근육 이완에 도움을 주는 릴렉스 모드, 점진적으로 저온수를 반복 분사해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는 쿨다운 모드 등이 수압, 수온 등의 변화로 구현된다. FIR 원적외선 건조 기능을 더해 빠른 건조와 혈액순환 및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이처럼 비데에 집중해 신기술을 장착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콜러노비타는 올해 상반기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라인을 새롭게 론칭하며 또 한 번 가전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세먼지 유입으로 국내 공기질이 급격하게 악화되면서 실내외 구분 없이 공기질 관리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노비타 공기청정기는 양방향 3중 마이크로 필터와 와이드 에어 부스터를 갖춰 43.2㎡의 대형 면적의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정화시킨다. 악취부터 PM2.5 초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다. 필터 내 활성탄을 포함해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까지 효과적으로 제거 가능하다.
콜러노비타의 직수형 정수기 ‘퓨리아’는 인체 유익한 물속 미네랄을 살려 정수하는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간편히 미네랄 워터를 즐길 수 있다. 저수조 없는 직수형으로 저수조 물고임 현상 우려를 최소화했고 탈부착이 쉬운 물받이, 도구 없이 분리 가능한 코크로 세척까지 편리하다.
이처럼 위생과 청결에 초점을 맞춘 생활가전 전문 기업을 지향하는 콜러노비타는 기술력을 앞세우면서도 가격에 거품을 빼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콜러노비타 관계자는 "국민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위생 문화를 정착시키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비데 전문 기업을 넘어 위생가전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개척하는 위생 솔루션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