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포럼 '주거복지 로드맵 1년과 이정표' 주제로 대토론회 개최

조선비즈
  • 이진혁 기자
    입력 2018.11.07 14:40

    사단법인 한국주거복지포럼은 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주거복지 로드맵 1년과 이정표’라는 주제로 주거복지포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토론회는 정부의 주거복지 로드맵 1주년을 맞아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김주영 상지대학교 교수가 ‘주거복지 로드맵 정책현황과 과제’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하고, 정소이 LH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이 ‘저출산 고령사회 대응 주택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박미선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청년임대 주거정책과 과제’를, 문영록 SH공사 중앙주거복지센터장이 ‘주거복지센터의 현황과 향후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정부 주거복지정책의 실무를 총괄하는 김석기 국토부 주거복지 정책과장 등이 직접 토론자로 나서 정부가 추진했던 ‘주거복지 로드맵 1년과 이정표’라는 주제로 토론과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주거복지포럼은 2013년 보편적 주거복지를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복지 체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주거복지 관련 사단법인이다. 현재 관련 학계와 연구기관, 정부부처, 시민단체, 언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47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주거복지포럼은 설립 후 51차례에 걸쳐 주거복지와 연관된 다양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고, 관련 내용을 모은 자료집 발간과 주거복지현장 우수사례공모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앞으로도 주거복지 정책의 수요자인 일반 소비자의 시각에서 주거복지에 대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