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의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국내 창업분야 곳곳에 대거 진출하며, 창업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으려는 인재들의 관심이 많다.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에서는 졸업생뿐만 아니라 재학생들도 한국투자파트너스·벤처캐피털협회·창업진흥원과 같은 창업분야 기관들을 비롯해 프라이머·와이엔아처 엑설러레이터 등 유관기관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또한 창업한 대학원생들을 위해 각종 정부지원사업과 국민대 창업보육센터를 연계한 지원을 통해 창업전문가를 적극 육성 중이다.
7년 동안 IT 컨설턴트를 하며 벤처캐피털을 알게 된 김종철 씨는 KVIC에서 실시한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과정(KAVA)에 지원했으나 경험이 없다는 이유로 탈락했다. 이후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에 입학한 김종철 씨는 "넓은 시야와 사람 그리고 기회를 대학원에서 얻었다"고 회고했다. 대학원에서의 학습을 통해 창업과 관련된 시야가 넓어지게 된 김종철 씨는 해외 연수, 학회 활동, 대학원 연계 엔젤클럽 활동 등으로 창업분야의 다양한 전문가와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졸업과 함께 한국투자파트너스에 입사한 김종철 씨는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이야말로 창업분야로 커리어를 개발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라며 "졸업 후에 대학원의 원우들, 지도교수들과 더욱 활발히 교류하고 있으며 창업현장의 사람들과 큰 연결고리를 가지게 되어 인생이 풍족해진 느낌이다"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처럼 창업전문가를 육성 중인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은 2019년 석사과정 대학원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11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입학과 관련된 설명회를 10월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선릉역 근처에 있는 롯데엑셀러레이터 15층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학팀에 문의를 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